가위눌림으로 인한 신경쇠약

원인을 잘 모르겠어요.

자주 가위에 눌리는 이유를.

정신은 깨어 있는데 몸을 움직일수가 없고 소리를 질러도 밖으로 들리지 못해서 내몸에 내가 갇혀 깨어나는게 힘이 듭니다. 갇혀있는 나를 깨워 일으키느라 발버둥을 치다보면 진이 빠져요.  

살았구나. 라는 안도감을 느끼는 순간에 더 힘이 빠지게 되구요. 이런 일이 자주 있다보니 자는게 무섭고 일어나는건 더 무서워요. 

예민해지고 이러다 못일어날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 두려움이 생겨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자주 가위에 눌리는 경험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두려움과 불안감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정신은 깨어 있지만 몸을 움직일 수 없고 소리를 질러도 들리지 않아 갇혀있는 느낌을 받으며, 이로 인해 진이 빠지고 예민해지며 일어나는 것이 무서워졌겠어요.
    
    가위에 눌리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것 같아요. 그러나 스트레스, 불안, 수면 부족, 또는 신경학적인 요인 등이 가위에 눌리는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이를 위해 가위에 눌리는 경험을 완화하기 위해 몇 가지 대처 방법을 시도해 보면 어떨까요? 
    첫째,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면 좋아요. 
    둘째, 스트레스 관리 기법을 사용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긴장을 푸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셋째, 가위에 눌리는 경험을 경험할 때는 차분하게 호흡을 조절하고, 몸을 움직이려고 애쓰지 말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시면 좋아요. 
    넷째, 만약 가위에 눌리는 경험이 지속되고 심각한 불안을 유발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나 상담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아주 좋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