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쪴다는 생각으로 거식증세

별로 많이 먹지도 않고 자주 먹지도 않는데 체중은 늘고 허리둘레도 줄지 않아 항상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거식증세도 있는것 같아요. 먹는것에 대한 부담감이 커서 하루 한끼, 그것도 남들 식사량의 절반, 간식은 물, 아메리카노 이외엔 거의 안먹는편인데도 살쪘다는 느낌에 그마저도 안먹게 되네요.

이정도 안먹으면 체중과 허리둘레가 빠져야하는데 ... ㅠㅠ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체중으로 인한 식사 고민이 많으시겠어요ㅠㅠ 우리 몸은 살이 찌는 원리가 많이 먹는다고 해서 많이 찌고 적게 먹는다고 해서 빠지질 않습니다. 잘 배출해내느냐 그대로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체중에 영향을 많이 줘요. 많이 먹더라도 잘 배출이 되면 유지어터가 될 수 있는거죠. 배출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혈액순환이 좋아야 합니다. 혈액순환이 좋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식습관이 좋아야 합니다. 야채,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먹어야 하며 근육량이 많아야 합니다. 그래서 근육량이 많으신 분들은 한 번 먹는다고 해서 바로 살로 가지 않는 이유에요. 근육량이 높으면 신진대사가 높아서 가만히 있어도 몸이 운동하는 상태로 만들어 주거든요. 음식에 집중하지 마시고 체질을 바꾸기 위해 운동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채택된 답변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본인은 많이 먹지않는다면 한번 적어보세요 정확하게요 기억에 의존하는건 타협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사람마다 신진대사가 달라서 기준점이 달라요..
    정확하게 본인의 식습관을 알아야 대책을 세울수 있어요..
    힘들겠지만 당분간이라도 확인해 보시면 좋은 방법이 나올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