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시간에 뭐라도 꼭 먹고 있는 한심한 내 자신

저는 야행성이라 밤에 잠자는 시간이 항상 새벽1~2시입니다. 그렇다 보니 저녁을 먹고 나서 남들 다 잘시간에 배가 출출해지더라고요.

머리에서는 이러면 건강에 안 좋다는 것을 알면서도 어느순간 뭘 먹고 있더라고요ㅠ

스트레스 많이 받은 날 밤은 더 매운음식으로 폭식을 하기도 해서 그런지 역류성 식도염도 생겼습니다.

 밤늦은 시간에 먹다보니 아침은 먹은 적이 거의 없고 배가 고프지도 않습니다.

이것도 식이장애인듯 해서 고민입니다.

 

0
0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늦은 시간 식사로 인해 고민이 많으시겠어요ㅠㅠ 우선 스스로 야행성이라고 정의를 내리셨는데 그 틀 안에 본인을 더 가두시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야행성인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게 습관화가 된 거라 아침형 인간으로 습관을 개선해 나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밤에 깨어져 있는 상태로 늘 먹던 음식을 안 먹는 게 훨씬 더 어렵기 때문에 환경 자체를 바꾸어 주는 거죠. 일찍 잘 수 있는 환경으로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거나 잠자기 전 3~4시간 전에 충분한 운동과 식사로 하루를 잘 마무리 하시면 선순환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늦은 시간에 먹는 음식은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독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회복하시길 바랄게요!!
    채택된 답변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작성자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스스로 야행성의 틀안에 가둔다는 말을 보자마자 머리를 한대 맞은 것 같더라고요, ,
      일찍 잘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저녁을 1시간 늦게 먹어보려고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위하여~홧팅^^
  • 프로필 이미지
    익명2
    수면시간이 늦어질 경우 배고품은 당연해요..
    식단을 짜서 식사하는 습관이 제일 좋지만 취침이 늦는다면 아예 부드럽고 자극없는 간식을 미리 준비해서 드세요. 저희 딸도 2시넘어서 자는데 중간에 꼭 뭔가를 찾더라구요..
    습관이기도 하지만 바나나나 요거트를 항상 구매해서 넣어두면 아침에 그렇게 힘들어하진 않더라구요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작성자
      댓글 감사합니다~
      당장 바나나랑 요거트사러 가야 겠어요,,
      배고프니까 안먹을순 없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으로 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