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는 그냥 잠이 많기만 했는데
대략 15년 전부터 불면증이 찾아왔어요. 그땐 심하진 않았어요. 일주일에 한번 정도 신경이 예민해지면(하는 일 자체가 몸보다 머리가 피곤해지는...) 뒤척거림이 심해서 잠자리를 설치는 정도였어요.
그런데 10여년 전부터는 약 없이는 잠들기 어렵더라구요. 약을 먹고 자는데도 4시간을 잘까 말까... 잠을 못 자니 몸도 피곤하고 눈은 뻑뻑하고... 악순환의 반복이요.
지금은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으며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병원 갈 시간이 없어서 약이 떨어지면 거의 3-4일을 뜬눈으로 보내요. 사람이 어떻게 3-4일을 안잘 수가 있냐... 주변 사람들이 의심의 눈초리로 봅니다. 불면증... 안 걸려 본 사람은 몰라요. 잠을 못 자는게 얼마나 괴롭고 힘든 일인지... 3-4일이요? 일주일도 못 잘 수 있는게 불면증이더군요. 한번에 30분 이상 잘 수가 없어요. 깜박 잠들었을 때조차 선잠을 자거나 악몽을 꿔요. 다른 분들도 역시 그러시겠죠.
+ 불면증을 앓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사소한 정보 하나 드리자면, 불면증도 2종류가 있더라구요. 하나는 잠드는 것 자체가 어려운 경우, 다른 하나는 잠들기는 어렵지 않지만 자주 깨는 경우... 어느 경우냐에 따라 처방되는 약이 다르더라구요. 일상 생활이 힘들정도로 불면증이 심하다면 한번쯤 병원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작성자 열일하는 김토끼
신고글 불면증이 너무 심해서 괴로워요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