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잠 자기가 어려워요

📢익명도 가능해요. 자세하게 고민을 털어 놓을수록 더 개운해지실 거예요.

ㅠㅠ

수정

0
0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잠을 잘 못 자는 건 단순한 피로보다 더 깊은 마음의 신호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 생각이 많아지는 밤, 혹은 불규칙한 생활 리듬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지요. 특히 요즘처럼 정신적으로 예민해지는 시기엔 뇌가 쉴 틈 없이 깨어 있어서 잠들기가 더 어려울 수 있어요.
    
    이럴 땐, 스스로를 다그치기보단 “지금 내 마음이 뭔가 불편하구나” 하고 다정하게 인정해주는 게 먼저예요. 잠자기 1~2시간 전엔 휴대폰을 멀리하고, 조명을 어둡게 하며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신호를 주는 게 도움이 돼요. 짧은 명상이나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것도 좋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나는 잘 자야만 해!”라는 압박감을 내려놓는 거예요. 그 다정한 여유가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고, 다시 깊은 잠으로 이끌어줄 거예요.
  • 프로필 이미지
    찌니
    상담교사
    요즘 잠들기 어려우시군요. 많이 힘드시겠어요.
    수면 문제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지만, 몇 가지 간단한 방법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말에도 너무 늦게까지 자지 않도록 노력해 보세요.
    침실을 어둡고 조용하며 시원하게 유지하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잠들기 전 스마트폰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는 카페인이나 알코올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 적당한 강도의 운동은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잠들기 직전의 격렬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하거나 가벼운 스트레칭, 독서 등 편안한 활동으로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 보세요.
    잠 못 드는 밤이 길어지면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꼭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잠을 왜 못주무신걸까요?
    잠을 못자면 너무 괴로워요
  • 프로필 이미지
    익명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