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고
누군가 나를 절대적으로 지지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길을 잃고 힘들때 큰 힘이 되겠네요 그런 친구 하나는 있음 좋겠어요
힘들고 지칠 때 저를 일으켜 세워준 건 언제나 친구들의 따뜻한 말과 진심이 담긴 격려였어요!
특히 인생의 큰 기로에 서서 불안하고 막막했던 순간들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친구들이 큰 힘이 되어주었죠.
대학 졸업 후 진로를 결정하는 문제로 온전히 혼자 고민하던 시간이 있었어요.
마음은 무겁고 미래는 불투명하게만 느껴져 잠 못 이루는 날들이 많았는데, 그때 친구가 해준 말과 한 문장의 명언이 제게 용기와 위안을 주었어요.
명언과 그 말을 한 사람을 함께 소개하며, 여러분도 자신의 삶에서 힘이 되어준 친구명언이 무엇이었는지 떠올려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01 진실한 친구는 네가 기쁠 때 초대받지 않아도 찾아오고, 네가 슬플 때 부르지 않아도 찾아온다.
-멘델스존-
02 친구란 두 개의 몸에 깃든 하나의 영혼이다.
-아리스토텔레스-
03 친구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스스로 완벽한 친구가 되어주는 것이다.
-랄프 왈도 에머슨-
<명언이 힘이 된 상황>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었을 때, 친구는 저를 다그치는 대신 제가 어떤 선택을 하든 믿고 응원하겠다고 말해주었어요.
그때 친구에게서 진정한 우정을 느꼈고,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처럼 힘든 상황에서 친구의 소중함이 얼마나 큰지 깨달았어요.
친구의 변함없는 믿음 덕분에 두려움을 떨쳐내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