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에 관한 명언] 나를 바꾸는 소중한 시간의 의미를 알려준 시간인생명언 10개 소개합니다.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를 만큼 정신없이 바쁘게 살다 보면, 어느새 한 달이 훌쩍 지나 있고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시간’에 관한 명언들이 더 마음에 와닿더라고요.

  1.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은 변명은 시간이 없어서라는 변명이다.  토머스 에디슨
  2.  당신은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인생은 시간으로 되어 있다.  벤저민 프랭클린
  3.  시간은 금이다. 벤저민 프랭클린
  4.  잃어버린 시간은 다시 찾을 수 없다. 벤저민 프랭클린
  5.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라. 벤자민 프랭클린
  6.  시간이 모든 것 중에서 가장 제일 값진 것이라면 시간을 헛되게 보내는 것이 가장 큰 낭비다.  벤저민 프랭클린
  7.  내가 죽이는 시간이 나를 죽인다. 메이슨 쿨리
  8.  낭비한 시간에 대한 후회는 더 큰 시간 낭비다. 메이슨 쿨리
  9.  순간을 지배하는 사람이 인생을 지배한다. 에센바흐
  10.  게으름은 시간을 훔치는 도둑이다. 찰스 디킨스 

벤저민 프랭클린이 “당신은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인생은 시간으로 되어 있다”라고 말했는데, 정말 공감이 돼요. 우리가 가진 인생이라는 것도 결국은 시간의 총합이잖아요.

예전엔 ‘시간은 금이다’라는 말이 너무 흔해서 별 생각 없이 넘겼는데, 요즘은 그 말이 얼마나 깊은 의미인지 새삼 느껴져요. 특히 “내가 죽이는 시간이 나를 죽인다”라는 메이슨 쿨리의 말은 들을 때마다 뜨끔해요. 무의미하게 흘려보낸 시간들이 결국 내 삶의 일부를 갉아먹고 있다는 걸 떠올리게 되거든요. 그래서 요즘은 하루를 조금이라도 더 의미 있게 보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작은 습관 하나라도 꾸준히 지켜보려고 하고, 쓸데없는 걱정이나 미루는 습관도 줄이려고 해요.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지지만,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승자는 시간을 관리하며 살고, 패자는 시간에 끌려 산다”는 말처럼요. 오늘 하루도 소중한 시간으로 채워가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명언들을 되새기면서, 지금 이 순간을 더 아끼고 살아보려고 해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