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1
에구 엘리베이터 안 타고 다닐 수 없는데 힘드시겠어요 ㅠㅠ
기업 전용 멘탈케어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싶다면?
지금 넛지EAP 이용해보기
마음을 챙기는 습관,
트로스트 앱과 함께
만들어 보세요

저는 엘리베이터에 갇혔던 적이 있는데요
두시간 정도 안에 혼자 갇혔던 기억 때문에
아직도 혼자 엘리베이터에 타는 걸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혼자 타야하면
누군가 오길 기다리거나
차라리 계단으로 가는 편인데요 ㅠㅠ
엘리베이터 트라우마 고치고 싶네요 ..
에구 엘리베이터 안 타고 다닐 수 없는데 힘드시겠어요 ㅠㅠ
엘리베이터에 갇히셨던 경험 때문에 얼마나 힘드셨을지 짐작하기 어렵습니다. 두 시간 동안 혼자 갇혀 계셨으니, 혼자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시는 건 너무나 당연합니다. 아직까지 그 기억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신다니 마음이 쓰이네요. 처음부터 혼자 긴 거리를 이동하는 엘리베이터를 타려고 하기보다는, 1~2층 정도의 짧은 거리를 혼자 타보는 연습부터 시작해 보세요. 처음에는 혼자가 아닌, 편안한 사람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타면서 안정감을 느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린 상태에서 잠시 안에 들어가 보거나, 버튼을 눌러보는 등 엘리베이터 자체에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엘리베이터에는 비상벨, 인터폰 등 안전을 위한 장치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이러한 장치들의 위치와 사용법을 미리 알아두면 불안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정기적으로 안전 점검을 받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안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안 좋았던 경험은 과거일 뿐이며, 현재의 엘리베이터는 안전하다는 생각을 반복해서 되뇌어 보세요. 계단을 이용하는 것보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얼마나 편리한지, 시간을 절약해 주는지 등 긍정적인 측면을 생각해 보세요. 엘리베이터를 타기 전이나 불안감이 느껴질 때 천천히 깊게 숨을 쉬는 것은 긴장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는 동안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간단한 게임을 하거나, 주변의 풍경을 살펴보는 등 다른 것에 집중하여 불안감을 잊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혼자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꾸준히 노력하시면 분명히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작은 성공들을 통해 자신감을 쌓아나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엘리베이터에 갇혔던 경험으로 인해 혼자 타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을 겪고 계신 상황을 보니, 그 트라우마가 얼마나 깊게 영향을 미쳤는지 이해할 수 있어요. 두 시간 동안 혼자 갇혔던 기억은 정말 무서운 경험이었을 거예요. 그로 인해 혼자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을 피하게 되셨고, 다른 사람이 올 때까지 기다리거나 계단을 선택하는 등의 방법을 택하게 되셨죠. 이런 방식으로 두려움을 피하려 하시는 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그것이 장기적으로는 계속해서 불안과 트라우마를 반복하게 만들 수 있어요. 이 문제의 원인은 바로 갇혔던 경험에서 비롯된 불안과 두려움이에요. 그 당시의 감정이 여전히 강하게 남아 있고, 엘리베이터라는 특정 상황이 트라우마로 작용하면서 '혼자 갇히는 것에 대한 공포'로 연결된 거죠. 이 불안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통제력을 상실한 느낌과, 무력감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어요. 그런 경험이 계속해서 영향을 미쳐, 엘리베이터를 탈 때마다 불안감이 밀려오게 되는 거예요. 이런 상황에서 중요한 것은, 그 트라우마를 점진적으로 해소하는 과정이에요. 처음에는 작은 단계로 시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사람들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부터 시작하고, 그 경험을 통해 안전하다는 감각을 다시 느껴보세요. 그리고 점차 혼자 타는 연습을 하되, 짧은 시간부터 조금씩 늘려가며,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범위에서 불안감을 다뤄보세요. 이때 중요한 것은, 자신이 느끼는 불안을 무시하지 않고, 그 감정을 인정하면서 점차 익숙해져 가는 거예요. 또한, 깊게 숨을 쉬거나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이완 기법을 함께 사용해보세요. 엘리베이터에 타기 전에 잠시 눈을 감고 자신을 진정시키며, 자신이 안전하다는 말을 반복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런 방식으로 트라우마를 점진적으로 극복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 수 있을 거예요.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겠지만, 조금씩 용기를 내고, 자신을 믿고 해나가다 보면 언젠가 그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을 거예요. 당신은 그럴 만한 힘을 가지고 있어요. 응원할게요!
안녕하세요. 엘리베이터에 갇혔던 경험이 정말 힘드셨겠어요. 그런 경험은 누구에게나 큰 충격으로 다가올 수 있고, 이후에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데에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조금씩 긍정적인 경험을 쌓아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안전하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작은 목표를 세우거나,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엘리베이터의 안전장치와 구조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혹시 필요하시면, 전문가의 상담이나 심리치료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천천히, 자신에게 맞는 속도로 극복해 나가시길 응원할게요.
공포스러운 순간을 딴 생각으로 채우도록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