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 안좋은 이유가 멀까 고민하는데...

명학히 떠오르는게 없어요

무슴 이유가 잇을 법도 한데요 없어요

분명 사람들히고 어울림을 못하는듯한데요

이유를 말할수없으니 답답해요 

회식도ㅠ잘안나가는 편인데요 불편해서요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내가 그 이유를 모르겠으면 주위 다른 사람들한테 물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혹시 내가 말하는 말이나 행동이 문제가 있어서 다른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어요
    그런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다른 사람에게 용기있게 물어 보셔서 부족한 점이 있으면 그 부분을 바꿀 수 있게 노력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런 부분이 아니고 단순히 다른 사람들과 지내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그렇게 살아가 주시면 됩니다
    사람들마다 각자의 스타일이 있잖아요
    어떤 사람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면서 에너지를 회복하고 또 행복한 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각자의 스타일 대로 사는 것이 행복한 삶이고 나의 인생이니까 내가 불편하지 않는 방식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 주시면 좋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사람들과의 어울림이 불편하고, 그 이유를 잘 말할 수 없어서 답답한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특히 회식처럼 어울려야 하는 상황에서 더 힘들어지시는 거 보니, 대인관계에서의 불편함이 많이 느껴지시는 것 같아요.
    이런 감정이 자꾸 반복되면 더 자신을 괴롭히게 되죠. 그러나 그 불편함이 왜 생기는지 정확히 알기 어렵다면 더 힘들게 느껴질 수 있어요.
    이 문제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어쩌면 내향적인 성향으로 인해 낯선 사람들과의 소통에서 피로감을 느끼거나, 그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상황에서 불안감을 느끼는 것일 수도 있죠.
    때때로 사람들 속에서 자신이 어울려야 한다는 압박감도 커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럴 때마다 회식 같은 자리를 피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럴 땐, 먼저 자신이 느끼는 불편함을 인정하고, 그런 상황에서 자신이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천천히 탐구해보세요.
    부담 없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한 번에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기보다는 소규모로 편안한 만남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아요.
    또한, 꼭 회식이나 모임에 참여해야만 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자신이 정말 편하게 느낄 수 있는 방식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처음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점차 자신감을 가지면서 조금씩 나아지실 거예요.
    자신에게 너무 부담을 주지 마시고,
    천천히 여유를 가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