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이 부족해요.

저는 낯가림 심해서 처음보는 사람과 친해지기가 힘들어요. 직업상 새로운 곳에 자주 가는데 그때마다 사람들과 적응하기가 힘들어요. 그런데 상대방이 먼저 말을 걸어주고 편하게 대하면 또 저도 말을 많이 하고 그 사람 것도 금방 친해지기는 해요. 먼저 다가가기가 힘들지 다가오면 쉽게 친해지는 것 같긴해요.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낯가림이 심하고 처음 보는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공통적인 어려움입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먼저 다가오면 편안해지고 쉽게 친해질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신호입니다. 이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긍정적인 면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지네요.
    
    새로운 환경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대부분 서로 어색하게 느끼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누군가는 먼저 말을 걸 수 있습니다. 그럴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아요.
    상황이 허락한다면 먼저 말을 건네 보거나, 상대방에 대한 관심도 표현해보세요.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감정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도 좋습니다 :)
    여러 방법들을 통해 조금씩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 자신감을 얻으시면서 낯가림이 줄어들고 더 많은 사람들과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응원합니다! 화이팅 :)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당신이 겪고 있는 상황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문제에요.
    낯가림이 심하다 보니 처음에는 사람들과 친해지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새로운 환경에서 상대방이 먼저 말을 걸어주면 그 후에는 잘 지낼 수 있다는 것도 정말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처음 만날 때는 긴장되거나 어색함을 느끼는데, 그럴 때 상대방이 먼저 다가와 주면 마음이 한결 편해지죠.
    이런 상황에서 중요한 건, 조금씩 자신을 열어가는 거예요.
    상대방이 먼저 다가왔을 때,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반응해보세요.
    그리고 나서 점차적으로 자신감을 가지면서, 만약 상대방이 편안하게 다가온다면 자신도 조금씩 더 열린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거죠.
    이렇게 한 걸음씩 나아가면, 낯선 사람들 앞에서도 점점 더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자신에게 너무 부담을 주지 말고, 자연스럽게 상대방과의 소통을 즐기세요.
    조금씩 노력하다 보면, 처음에는 어려웠던 것들이 점점 더 익숙해질 거예요.
    자신을 믿고 한 걸음씩 나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