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이 부족한게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 사회성이 부족한게 고민입니다

 

사실 예전부터 학교 외 일상생활에서는

 

친구들이랑 연락이 잘 없었어요

 

만나는것도 잘 안 나갔어요

 

그렇게 살아오니까

 

어느새 다른 친구들끼리 돈독해지고

 

저랑은 몇년이 지나도 어색한거같아요

 

사실은 관계 초반에는 호감을 사는 편인거 같은데 시간이 지날수록 어색해지는거같아요..

 

거의 12년, 8년 이렇게 되는 친구들마저도 어색한 거 같아요

 

같이 여행가기까지도 하지만..

 

다수로 만날때만 편하지 1대1로 만나는건 힘들것같아요 저도 친구들도..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는 곳도 없어져서 더 그게 잘 느껴지고 좀 문제처럼 느껴지더라고요

 

큰 문제인걸까요??

 

어떻게하면 깊은 관계를 좋게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낯가림이 심하신 편이신가 보네요
    낯가림이 심 하시다면 우선 나의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해 보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너무 겁먹지 않도록 해 주세요
    결국 다 똑같은 사람들이고 친해지면 다 잘 지내게 될 수 있는 사람들이에요
    그리고 혹여나 낯가림을 줄이시고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는 능력을 향상 시키고 싶으시다면!
    독서를 통한 자기 개발도 좋구요. 주위에 사회성이 높은 사람들에 대한 말과 행동을 보면서 따라 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어느 방법이든 좋으니 내가 노력 하셔서 나의 부족한 점을 채워 나갈 수 있는 인생을 살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사회성에 대한 고민을 하셨군요.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어색함을 느끼고, 1대1 만남에 부담을 느끼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일 수 있어요.
    사실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을 거예요.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점차 만날 기회가 줄어들고, 각자의 바쁜 일상에 의해 관계가 소원해지기 쉽죠.
    특히 12년, 8년 된 친구들마저도 어색함을 느끼고 있다고 하니, 그만큼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관계가 멀어진 것 같아요.
    이 문제의 원인으로는 시간의 흐름과 더불어 각자의 생활이 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서로의 관심사나 가치관이 달라지기 때문일 거예요.
    초반에 호감을 사는 편이라고 하셨지만, 시간이 지나면 상대방과의 대화나 소통이 자연스럽게 어색해질 수 있어요.
    특히 1대1 만남에서 부담을 느끼는 건 서로에게 기대가 생기고, 그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생각이 크기 때문일 수 있어요.
    "내가 뭘 말해야 할지" 혹은 "상대방이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고민들이 이어지면서 더욱 부담스러워지는 거죠.
    하지만 이건 정말 큰 문제는 아니에요! 사회성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그건 단지 조금 더 노력하고, 자신감을 가지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중요한 건 작은 관심과 꾸준한 대화, 그리고 만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이에요.
    관계를 깊게 이어나가려면, 한 번에 너무 큰 기대를 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소통할 기회를 만들면서 관계를 쌓아가는 것이 중요해요.
    처음에는 가벼운 대화로 시작해서, 서로의 근황을 공유하고, 함께 시간을 보내며 점점 더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1대1 만남이 힘들다면, 처음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있는 모임에서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다수 속에서 편하게 대화를 나누다 보면, 점차 1대1 만남에 대한 부담도 덜어질 수 있을 거예요.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지만, 조금씩이라도 만날 기회를 만들어 가면서, 깊은 대화와 관계를 이어갈 수 있을 거예요.
    때로는 서로 조금씩 다가가며, 관계를 조금씩 회복해 나가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답니다.
    당신이 느끼는 어색함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부분이고, 그런 마음을 가지고 조금씩 행동에 옮기다 보면 점차 해결될 거예요.
    힘내세요! 언제든지 응원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