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긴장감...

사회성은 어떻게 기르는 걸까요ㅜㅜ

저는 사람들을 만날 때 긴장감이 굉장히 심해요.

그래서 말도 어색하게 하고 행동도 흠칫흠칫 딱딱하게 굴고 농담도 농담으로 못 받아넘기고🥺

미성년자 때는 장시간 한곳에 있으니 익숙해서 편해지고 이해받는 부분도 있었는데...

성인이 되니 그게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빨리빨리 익숙해지고 매끄러운 태도를 보여야 할 것 같은데 미숙하기만 한 제 자신이 부끄럽네요.

관심있는 분야의 모임도 나가보고 싶고 하지만 부족한 사회성이 의식되어 주저하곤 합니다.

답은 무조건 많이 만나고 부딪쳐보는 것밖에 없을까요 역시...?

 

0
0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사회성을 기르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도전이 될 수 있는 과정입니다. 특히 새로운 상황이나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긴장감이 심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친구 한 명과 함께 카페에 가거나, 작은 모임에 먼저 참석해 보세요. 이렇게 작고 안전한 환경에서 대화를 나누면 긴장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장소나 모임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조금씩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익숙한 장소에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자신감을 줄 수 있으니 자주 그곳에 가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대화 중에 농담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팁인 것 같아요. 농담은 어려울 수 있지만, 상대방과의 친밀감을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가벼운 유머를 시도해보세요. 실패해도 자연스럽게 웃어넘길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사회성을 기르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과정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기보다는 자신의 성장 과정을 인정하고, 점진적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느끼시는 불안감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부분이므로 자신을 너무 비난하지 않도록 하세요. 계속해서 노력하다 보면 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태도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작성자
      답변 감사합니다! 채택하고 싶은데 이런 창이 뜨면서 안되네요...? 다른 고민글에서 코치님 답변을 몇번 채택한 적이 있는데 그래서일까요? 혹시 횟수 제한이 있는지 아시나요? 공지사항에선 관련 내용이 안 보이네요^^;
      1000016535.jpg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마음만으로도 감사하네요ㅠㅠ 코치 어드민 센터라고 코치들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거기에 이제 관련된 공지를 올려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이 부분은 공지 된 적이 없는데ㅠㅠ
      중복 채택을 못하게 하려고 그런 것 같아요. 아쉽네요ㅠㅠ 그래도 마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회성도 결국엔 기술이라 익히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미숙한 태도 그대로의 모습으로 상대방에게 마음으로 다가가보시면 좋은 분들이 곁에 많이 남으실거라 생각해요 :)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