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회성에 대해

 

저는 어딜가나 적응을 잘 못하는 것 같아요. 새로운 무리에 가면 적응을 잘 못하고 겉도니까 항상 혼자 있게 되네요. 저도 사회성이 없다보니까 말을 잘 못 걸고 다른 사람들도 저를 불편해해서 서로 어색한 분위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ㅎ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또 그 사람들과 어울리고 이런 사회생활 자체가 저한텐 늘 커다란 숙제같네요.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새로운 환경이나 사람들과의 관계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보편적인 경험입니다. 특히 내성적인 성향이나 소심함이 있는 경우에는 더 그렇게 느끼기 쉬운데요. 이런 감정을 느끼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니, 자신을 너무 비난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들어갈 때, “이번 모임에서 한 사람과 대화를 나눠보겠다”와 같이 작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보세요.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면 더 쉽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해 얘기할 수 있는 책이나 영화, 음악 등 공통의 관심사를 찾으면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새 환경과 새로운 사람들과의 관계가 즉각적으로 편안하게 느껴지지기는 어려운 게 당연합니다. 자신에게 기대치를 낮추고, 시간과 노력을 가지고 천천히 적응해보시길 응원합니다 :)
    채택된 답변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작성자
      제자신을 믿고 작은것부터 차근차근 도전해봐야겠네요ㅎㅎ 이런저런 관심사들도 좀더 공부해봐야겠어요. 좋은 답변 써주셔서 힘이 나네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