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사회성 제로가 되어버린 나

경력단절 언 5년째 나이는 이제  반백살이 되어버렸고 오라는곳은 없고  가진것도 없고  잘하는것도 없다보니 이젠 누굴 만나기도 겁나고  잘할수있을까하는 그런 걱정도사치가 되어버렸다  새로운 사람은 만나는건 사치고  전화하는거 조차도 이제 나에게는  힘든 일이 되어버렸다  문제해결을 위해 전화를 해야하는데도 수십번 고민후  미루고 미루다 할정도로 자신없는 사람이 되어버린 나  이런 내가 너무 싫다 다시 예전의 당당한 나로 돌아갈수있을까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현재 느끼고 있는 감정과 불안이 정말 힘드실 것 같아요ㅠㅠ경력단절, 나이에 대한 걱정, 그리고 자신감 저하 등은 누구에게나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느끼시는 이런 감정은 일시적인 것이며, 조금씩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해요!!
    한 번에 큰 변화를 기대하기보다는, 작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보세요. 예를 들어, 매일 한 사람에게 간단한 인사를 하거나, 전화 한 통을 걸어보는 것과 같은 작은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작은 성취가 쌓이면 자신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경험을 했고, 그 경험이 현재의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반성하는 시간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나친 걱정에서 벗어나고, 성장할 수 있는 부분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예전의 당당한 자신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작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지만, 분명히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놓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조금씩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