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고민 의심이 넘 많아요

전 사람을 잘 못믿어요

아주 오래 알고지낸 친한 친구들은

약간의 거짓말을 해도 그러려니 넘어가줍니다

선의의 거짓말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좀 아주 친한 사람이라도

말하는 걸 딱 보고 못믿겠다 싶음 바로

경계를 잘 합니다 좀 심할 정도로 의심해요

남친을 사귀어도 엄청 의심해서 확신을 안주면

계속 의심하구요 

 

의심이 많다보니 사기는 아직 당한 적은 없어서 좋은 점이기도 하지만

사람이랑 친해지기가 힘든것 같습니다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사람을 잘 믿지 못하는 마음은 여러 가지 이유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과거의 경험이나 상처, 혹은 사람들의 행동을 통해 배운 것들이 당신의 신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친한 친구들에게는 어느 정도 이해와 관용을 주는 반면, 새로운 관계에서 경계를 세우는 것은 당신이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본능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의심이 많다는 것은 자신을 지키려는 마음에서 나올 수 있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동시에 사람과의 관계를 복잡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연인과의 관계에서 의심이 과해지면 서로 간의 신뢰를 해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감정이 생길 때는 상대방과 솔직하게 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에게 확신을 주지 않는다면, 그 이유를 물어보거나 서로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또한, 조금씩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작은 일부터 시작해 신뢰를 쌓아가면, 점차 의심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신뢰는 시간이 걸리는 과정이며, 자신에게도 관대해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람은 완벽하지 않지만, 진정한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서로 이해하고 노력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당신은 혼자가 아니며, 관계를 발전시키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