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이 부족한 걸까 ?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성격이 아니다. 상대방이 먼저 다가와서 이야기를 하지 않은 이상 내 쪽에서 먼저 다가서는 경우가 가의 없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건방진 성격으로 오해를 한다. 그러나 마음을 터놓고 사귀다 보면 이렇게 다정한 성격인지 몰랐다고 고백을 받기도 한다. 상대방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하는 성격도 사회성이 부족한 탓일까 ? 아니면 성격상의 차이일까 ?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소극적이거나 상대방이 먼저 다가오기를 기다리는 것은 정말 어려운 문제인 것 같아요ㅠㅠ 단순히 사회성이 부족한 것일 수도 있고, 성격의 특성일 수도 있습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대화할 때, “이번에는 인사라도 해보겠다”와 같은 작은 목표를 설정해 보세요. 작은 성공을 통해 자신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관심사도 찾아보시면서 거기에 대해 질문과 대화를 이끌어 나가보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내향적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나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뭐라 하더라도 각자의 성격과 스타일이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스로를 위로하고 격려하시면서 자신을 이해하고 대인관계를 확장해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