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움의 둥지

사람들을 만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도 혼자 있다가 보면 깊은 외로움을 느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마음속에 작은 공간이 무엇으로도 채워지지 않는 느낌에 많이 힘들기도 합니다. 

가까운 사람에게 받는 작은 상처들이 이 작은 공간을 더 어둡게 만들어가는 것 같아 내가 더 작아지는 느낌입니다. 

타인의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 강하게 똑바로 살아가고 싶은 마음은 언제나 가지고 있지만, 작은 흔들림에도 저의 외로움은 작아지지 않네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때는 즐거움을 느끼지만, 혼자 있을 때 그 외로움이 깊어지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일입니다. 특히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받는 상처가 쌓이면, 그 상처가 당신의 내면에 더 깊은 어둠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음속의 그 작은 공간이 아무것도 채워지지 않는 느낌은 아주 힘들 것 같아요. 누군가와의 관계가 심리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가까운 사람들의 행동이나 말 한마디가 큰 상처가 되셨을 것 같아요ㅠㅠ 이런 상황에서 자신이 더 작아진 느낌이 드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마시고 적극적으로 표현을 해보시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자신을 돌보는 노력으로 인해 힘든 부분을 견뎌내는 데 큰 힘이 될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