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염려강박증

언제부턴가 건강염려 강박증이 생겼습니다.  분명 심각하지 않다고 병원에서도 그러고 괜찮타는 의사가 못 믿어 다른병원을 가고 혼자서 전전긍긍 걱정하는 내 모습을 본다.   오히려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는데 이러다 없던 병도 생길거같다. 이것도 신경쇠약의 한 증상일까요 ㅠ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건강 염려 강박증이나 불안증은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는 문제로, 자신의 건강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고 불안해하는 상태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은 이러한 건강 염려 강박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나친 걱정, 의사의 진단 불신, 불안과 스트레스가 특징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요.
    극복을 위해서는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는 게 가장 좋고, 치료를 이어가는 게 가장 빠를 것 같아요.
    그와 동시에 인터넷이나 미디어에서 건강 정보를 과도하게 검색하는 습관을 줄여보세요. 걱정이 커지는 경우가 많으니, 정보의 양을 제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도 필요합니다.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신체적 건강을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건강과 마음이 안정을 찾고, 불필요한 걱정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필요할 경우, 꼭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세요. 
    채택된 답변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일단 너무 큰 걱정을 안 하시는 게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아플 일이 없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