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블랙
자기 자리가 정리가 잘 되어있으면 좋지요 본인 스타일대로 사시는거죠 저도 정리정돈 잘 되어있어야 일이 잘 되는거 같아요
지금도 글을 쓰기 위해 PC 앞에 앉으며, 주위의 물건이나 키보드, 마우스가 제자리에 있는지, 하다못해 모니터도 각이 맞는지, 기울어져 있지는 않는지 확인하고 컴퓨터를 켰네요.
ISFJ 성향이라 그런지 모르겠으나 무슨 일을 할 때 정리 정돈이 되어 있지 않으면 집중이 안 되고, 능률도 오르지 않는 것 같아 주변을 일을 시작하기 전 제가 원하는 스타일 대로 정리 정돈을 하고 시작합니다.
예를 들면, 사무실 출근하면 먼저 제 책상 주변을 살펴보고 조금이라도 거슬리는 게 있으면 바로바로 치우거나 정리를 하고 일을 시작합니다.
PC 모니터 화면의 아이콘들도 기능별로 정렬되어 있어야 하고, 파일 정리도 업무별, 파트별 트리 형태 폴더로 정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타 부서 발령이나 업무 변경으로 다른 분이 사용하던 PC를 인계받게 되면 제 스타일 대로 변경하느라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이러다 보니 남들이 보기에 까탈스러운 사람으로 비치기도 하고 저 자신도 피곤하기도 하네요.
이런 습관은 집이나 여행 등 밖에서도 그러니 강박증처럼 보이기도 해 고쳐보려고 노력했으나 도저히 안 고쳐지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