쵸코파이팅구
논리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의 이상적으로 빠져드는 모습이 참으로 현실적이고 자기에게 타협적인 분인 것 같습니다. 나에게 가장 부족한 부분들이라든가 아니면 멋져 보이는 부분들의 이상형을 느끼기는 누구나 마찬가지죠
INTJ가 사랑에 빠지는 순간입니다. INTJ는 사랑을 쉽게(?) 시작하지 못해요. 정말 신중하죠.
그런 INTJ가 사랑에 빠지는 순간은 다음과 같아요.
먼저 솔직하고 직설적인 대화가 통하는 순간이죠. 왜냐하면, 이들은 신뢰할 수 없는 사람과는 상종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INTJ들은 그들에게 완전히 오픈하여 진심으로 대해줄 사람에게 끌립니다.
둘째, 자신보다 더 논리적인 사람과 얘기하는 순간이에요. 자신이 아무리 똑똑하다 할 지라도 자신보다 더 논리적인 사람 앞에서는 한없이 겸손해지고 약해지는 것이 INTJ들이랍니다. 토론을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이 발전하는 데도 필요한 것을 얘기해 주는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셋째,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을 만나는 순간이에요. 두 번째와도 연결되는 부분인데 INTJ들은 나서서 다른 사람들을 이끌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감이 없어보이는 사람과 사귀어 보고자 굳이 노력하지 않죠. 존재 자체로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틀린 부분을 지적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난 순간이에요. 이것도 두 번째와 연결되는 부분인데, 논리적인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이 잘못 알고 있는 사항이나 맞춤법 등을 부드럽게 지적해 주면 겸손히 받아들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