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의 연락스타일은 연락해도 답장이 느림!
INFP인 저의 연락 스타일은 누군가 연락을 해도 답장이 느리고, 또 연락도 먼저 잘 하지 않는 것 같아요.
친한 친구들의 연락이 오면 당연히 반갑지만 제가 먼저 하는 경우는 잘 없더라구요. 각자 다른 대학에 진학하고 나서, 고등학교 친구들과 초반에 많이 만났는데 친구들 사이에서 우스갯소리로 저는 이미 먼저 연락 안하는 애라고 인식이 찍혔더라는 ㅎㅎ 친구들은 이런 저의 성향을 진작에 알고 이해해주지만 직장생활 하면서는 조금 곤란한 경우도 있곤 해요.
동료들에게 연락이 오면 뭐라고 답을 해야할까 INFP는 한참 고민에 빠집니다. 오래 알고 지낸 친한 사이가 아니라 괜히 쓸데없이 말을 많이 했다가 오해를 살 수도 있어서 메세지 내용을 확인한 후 내가 생각한 제일 적절한 답을 보내곤 하는데 그러면 핑퐁처럼 대화가 빠르게 왔다갔다 하는게 아니라 상대방은 읽자마자 보내는데 전 5~10분 텀을 두고 답을 보내니까, 대화의 흐름이 좀 끊기기도 하구요.
그리고 이렇게 답을 보내는 것도 은근히 머리짜내며 생각을 해야하고 이 또한 피곤한 일이라 먼저 연락하는 횟수도 줄어들게 됩니다.
INFP인 다른 분들도 이러실까요? 이러다 보니 점점 나의 성향을 알아주는 친한 사람들이랑만 연락을 이어가게 되는거 같아요.
INFP가 답이 느리거나 혹 먼저 연락을 잘 하지 않는 것은 결코 그 사람을 싫어해서가 아니니 잘 이해해주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