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당연히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싶지요. 그런데 저는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기는커녕 오히려 좋아하는 사람에게 무뚝뚝하게 행동하다가 후회하는 INFP입니다.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제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써 보겠습니다.
1. 좋아하지 않은 척 무뚝뚝하게 행동한다
저는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좋아하지 않은 척 무뚝뚝하게 행동하는 INFP입니다. 일부러 그러는 것은 아니고 저는 성격 상 표현을 잘 못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약간 깍쟁이처럼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집에 가서 엄청 후회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성향 바꾸는 게 쉽지가 않습니다. 노력해 봤는데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좀 무뚝뚝해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2.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먼저 말을 걸지 못한다
앞서 말한 것처럼 INFP는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친한 사이가 아니면 말수가원래 적기 때문에 당연히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도 먼저 말을 걸지 못합니다. 부끄러움이 많은 INFP는 좋아하는 사람이 생겨도 먼저 말을 걸지 못할 뿐더러 좋아하는 사람이 말을 걸어도 부끄러워하며 저 멀리 피하기도 합니다.
INFP인 분들은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하는 행동을대체로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INFP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남들이 이상해할 정도로 거리를 두고 무뚝뚝하게 행동합니다.
작성자 임삼미
신고글 좋아하는 사람에게 아닌 척하며 무뚝뚝하게 행동하는 INFP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