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rost.moneple.com/infj/19651631
【MBTI..궁합...INFJ..잘 맞는 궁합 "J" 들어간 사람...최악 "E"로 시작하는 사람】
이벤트 마지막날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저는 INFJ입니다. 30년째 함께 살고 있는 짝꿍도 INFJ입니다. 둘 다 꼼꼼하고 분석적이죠. A형 남자의 성격. 잘 아시죠? 한 꼼꼼 하면서 완전 ★이과형★이거든요. 계산은 끝내주게 잘하고, 역시 한 꼼꼼 하는 제가 미처 챙기지 못하는 면을 찾아내 그 일을 완벽하게 해놓습니다.
물론 저는 대만족이죠. 서로 부족한 것을 채워주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3살 차이라서 세대 차이도 전혀 못느끼죠. 단, 제가 훨씬 더 감성적이어서 잘 울어요. 그럴 때 짝꿍은 좀 난감해하더라구요.
같은 핏줄인데, 딸들은 둘 다 "E"로 시작합니다. 아무래도 외향적인 성향이라제 맘에 안들 때가 많아서 힘들죠. 엄마를 부모가 아닌 제 3자로 보고 충고를 곧잘 합니다. 저를 위해서. 하는 말인 건 아는데. 딸 좋다는 게 뭐예요. 같은 여자끼리 통하는 게 있어서 아들보다 더 살가워야 하는데, 아직 결혼 전이라 그런지 살가웠던 적은 드무네요. 출산과 육아를 해봐야 공통점이 생겨서 마음이 잘 통하려나 봅니다.
가족 안에서도 궁합이 서로 엇갈리는 일...다반사겠죠? 혹시 저만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건가요?
0
0
신고하기
작성자 김미우
신고글 🌐MBTI 궁합...INFJ●잘 맞는 궁합 "J" & 최악의 궁합 "E"●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