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하.. 끝날 듯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입시가 힘드네요

12월은 정말 계속 기다려야 해요.

괴롭네요 ㅠㅠ

0
0
댓글 6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입시 준비는 정말 힘든 과정이죠. 긴 기다림과 스트레스로 많이 지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조금만 더 힘내세요! 이제 곧 끝날 것이고, 그동안의 노력이 분명 좋은 결과로 이어질 거예요. 주변에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친구나 가족과 함께 하면서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덜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응원할게요! 기다림 끝에 좋은 열매가 있길!!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입시 정말 힘이드는 과정이지요
    저도 정말 예전 생각을 한다면 입시가 정말 힘이 들었어요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늘 잘 나오진 않았거든요.. 저 스스로 믿음이 떨어지는 순간도 많았어요
    그래서 걱정이 많아서 작성자님처럼 괴로운 시기가 있었어요
    그런데 내가 열심히 한 시간들과 그리고 열정들은 나에게 기회를 주더라구요
    늘 좋은 일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회는 누구에게나 옵니다
    걱정이 드시고 불안한 마음이 드시겠지만 너무 괴로워하지마시고 지금 현순간에 열심히 하시면서 하루하루를 살아보자구요!!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입시 때문에 힘드시는 군요
    시간 지나면 나아질거 예요
  • 프로필 이미지
    익명2
    아주 오래된 일지만, 고3 입시 후 느꼈던 불안을 떠올려 봅니다. 그때 저는 "나는 떨어졌어"라고 단정 짓고, 재수 계획을 세웠던 기억이 나요. 정말 열심히 해서 내년에는 꼭 좋은 점수를 받아야지 하며 다짐했죠. 이미 지나간 일은 어쩔 수 없지만, 앞으로의 시간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며 마음을 다잡았어요. 다행히 합격하게 되어 그 다짐과 계획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으로 바뀌었지만, 기다리는 동안 작은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성취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입시가 끝나지 않고 계속되는 상황에 대한 피로와 괴로움을 겪고 있군요.
    12월에도 계속해서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답답하고 괴롭다는 감정이 있어서 마음이 참으로 무겁겠네요.익명님글에서 나타난 문제는 입시의 장기화로 인한 스트레스와 긴장감이 누적되어 피로와 괴로움을 초래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속적인 경쟁과 압박감이 심리적인 부담을 주고, 결과를 기다리는 과정에서 불안과 걱정이 더욱 심해지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어요.
    이를 위해 대처방안으로 몇가지 제시해보겠어요.* 충분한 휴식과 수면, 영양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체력과 심리적인 안정을 유지해야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자신의 능력과 노력을 믿어보세요. 긍정적인 자기 대화와 목표 설정은 동기부여와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가족, 친구, 멘토 등 가까운 사람들과 소통하고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도록 도움을 받으면 어떨까 싶네요.* 입시가 끝난 후의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입시가 끝나면 무엇을 할 것인지, 어떤 꿈을 이루고 싶은지 등을 생각해보세요.*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에는 현재의 노력에 집중하고, 최선을 다한 자신에게 칭찬을 해주세요. 결과를 받아들이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준비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좋은 결과로 원하는 대학에 꼭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찌니
    상담교사
    입시 준비 하시는라 힘드시겠어요 입시 준비하고 기다림과 결과발표 너무 긴장되고 속이 타실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 시간까지 노력도 많이 하셨을테고 한단계 한단계 차근차근 기다리다보면 좋은결과가 있으리라 봅니다. 이제 12월말이라 좋은결과를 받으셨으리라 봅니다.
    지금의 기다림과 노력의 순간들이 나중에 성장하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밑거름이 될겁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