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가족에 대한 예민증 신경쇠약...

가족이란게 뭔지..내 맘대로 안되면 화나고 차라리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요즈들어 많이 들어요.

차라리 싸그리 없어졌음..나혼자 살았음 좋겠단 생각..

안보면 속도 편할거 같고 눈앞에 있어서 더 뒤집어지는 가족이란게 꼴보기 싫으네요.

왜 난 모성애도 없는건지

자식도 귀찮고 남편도 보기 싫고

더 가까워야할 가족이 오히려 나의 신경쇠약의 핵심이 되네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익명님의 가족 갈등이 지속되는 이유는 가족 구성원들 간의 의사소통 부족, 서로의 관점과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으로 인해,  익명님의 스트레스와 부담감이 누적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모성애 부족에 대한 고민은 개인적인 감정과 경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이 익명님의 가족 관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익명자는 가족 구성원들과의 의사소통을 개선하고,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족 상담이나 가족 치료 등의 그렇지 않으면 주변 지인들의전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익명자의 스트레스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기 관리 시간을 확보하고, 취미 생활이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지 생각해 봅니다. 기분 전환에는 아주 좋은 작용을 한다고 생각하고니다. 모성애 부족에 대한 고민은 개인적인 감정과 경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익명자의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엄마이니까요. 모성애는 엄마이기에 분명히 바로 되 살아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