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로 넘어간 집에 무너진 인생, 신경쇠약

나 모르게 몇년이나 여기저기 대출받아

투자를 해서 떼돈을 벌어보려했던 남편.

아들한테도 대출을 받게끔 해서 돈을 빌리고,

내 마이너스통장대출에, 감춰둔 비상금, 금폐물에...다 갖다바치고..결국엔 집도 경매에 넘어가버렸죠. 33평 아파트에서 10평도 안되는 월세방 인생이 된 지금. 나이나 젊으면 희망이나 있지...정년을 얼마 남기지 않았는데 다시 내집을 가질 수 있을런지..퇴근하고 집에 들어와 지친 몸을 누이는 밤이면 눈물이 한없이 납니다. 그저 아침에  눈이 뜨지 않았으면 기도하기도 합니다. 언제 웃었는지 기억도 안납니다. 행복이 무엇인지도 잊어버렸습니다.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에구 너무 속상하시겠네요
    힘이들고 길이 안보이는듯 하겠지만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하다 보면 언젠가는 웃으면서. 옛날이야기 할날이 오지않을가요 용기 잊지마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응원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익명자님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많은 감정과 스트레스가 느껴지고 배신감도 든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겪었던 일과 비슷한 상황이라서 더 마음이 아프고 속이 쓰려집니다.
    
    익명자님은 남편의 무분별한 대출과 투자로 인해 생활이 어려워지고, 아파트가 경매에 넘어가 월세방으로 이사하게 되셨군요. 이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과 미래에 대한 불안, 희망의 상실로 인해 우울감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정말 힘든상황이라는것을 글만 봐도 죽을 만큼 힘들어 하시고 있다는것이 느껴집니다.
    
    문제의 주요 원인은 남편의 무분별한 대출과 투자로 인한 경제적인 파탄이 된 것입니다. 
    남편의 잘못된 결정과 행동으로 인해 가정 경제에 큰 타격을 입었으며, 이로 인해 익명자님은 큰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겪고 있다고 하셨네요. 저도 그랬었지요. 세상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살 의욕이 사라지는 느낌도 있었을 것 입니다. 
    
    
    1. 재정 전문가와 상담하여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부채 상환 및 재정 회복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2. 익명자님의 우울감과 불안을 극복하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듯 습니다. 
    심리상담을 통해 정서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3.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거나 직업 교육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유지하고, 작은 성취에도 감사하며 희망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가족, 친구, 상담사 등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고 지원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작성자는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되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며, 더 나은 내일을 향해 한 걸음씩 내딛어보세요. 
    
    제가 겪었던 내용과 아주 흡사하여 마음이 참으로 편하진 않습니다. 힘내시고 빨리 회복 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