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ISTJ의 이별 극복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자기 자신에게 가장 솔직한 ISTJ는 어떻게 이별을 극복할까요? 함께 이야기 나눠봐요.
1. 지인들 만나기
"I"STJ이지만 마음이 심란할 때는 누군가를 만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ISTJ는 소수의 친구들 몇명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해요. 같이 만나서 수다를 떨면 그래도 기분이 나아지더라구요. ISTJ는 고집이 세기때문에 자기가 생각한 부분에 있어서는 마음을 잘 바꾸지않아요. 그래도 지인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듣다보면 내가 너무 좁게만 생각하지않았나.. 하고 나를 한번 돌아보게 돼요.
2. 깔끔하게 청소하기
슬프거나 우울해지면 제일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게으름입니다. 뭐든 귀찮고 하기 싫어지죠. 그러다보니 방이 제일 먼저 어질러집니다..ㅋㅋ 치우면 별거아닌데 한번 안치우면 계속 지저분해지더라구요. 책임감 강한 ISTJ..! 이럴때 마음 한번 다잡고 청소부터 시작합니다.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 시키고 이불부터 정리합니다.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금방 끝나요. 청소하고 나면 기분도 훨씬 좋아질거예요.
3. 나자신과 진솔하게 대화하기
ISTJ의 강점은 바로 진솔함입니다. 나자신을 속이면서까지 감정을 외면하지 않아요. 내가 지금 힘들다면 그 감정을 받아들이고 인정합니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많이 해요. 왜 힘든건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진솔하게 다가가면 해답도 금방 찾을 수 있어요. 현실주의자라 또 금방 적응해서 잘 살아갑니다.ㅋㅋ
몇가지 적어봤는데요 ㅎㅎ 공감이 가실지 모르겠네요. 이별의 후유증은 길지만 우리가 앞으로 살아갈 날은 더 길잖아요. 다들 힘내서 또 헤쳐나가 보아요.
작성자 뽀순이
신고글 내 마음에 솔직한 ISTJ의 이별 후 극복법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