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의 따뜻함에 설렘을 느끼는 ISFJ의 이상형은!?

상대의 따뜻함에 설렘을 느끼는 ISFJ의 이상형은!?안녕하세요. 저는 ISFJ인데요..! 저는 서로간에 존중과 배려가 있을 때 그 사람에게 호감이 생기더라구요. 배려와 공감에 자신있는 ISFJ의 이상형은 어떤 타입일까요? 함께 알아보러 가봅시다~!

 

⓵ 성실하고 똑 부러지는 사람

ISFJ는 책임감을 중요시 합니다. 그래서 이상형도 성실한 사람이 좋아요 ㅎㅎ 물론 모두가 좋아하겠지만, 자신이 맡은 일에 책임을 지고 꿋꿋이 해나가는 모습에서 특히나 더 저는 매력을 느낄 것 같습니다. 또 이상형은 자기가 가지지 못한 부분을 상대가 가지고 있을 때 더 끌리게되잖아요? ISFJ인 저는 워낙 소심하고 주변 눈치를 보느라 해야할 말을 하지 못 할때가 많아요. 그래서 자기 의사표현이 확실하고 똑 부러지게 할 말 하는 사람이 참 멋있더라구요. 물론 무례하게 말하는게 아니고, 필요할때 적극적으로 나서는 거죠. 강강약약같은 느낌이랄까요.

 

진솔한 마음을 보여주는 사람

ISFJ는 느릴지라도 천천히 스며드는 깊은 관계를 좋아합니다. 그래서인지 초반부터 과한 표현이나 성급한 접근은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냥 옆에서 편안하게 있어주면서 진솔한 마음을 먼저 표현해주면 감동받는답니다. 예를 들어 "오늘 함께 시간을 보내서 정말 즐거웠어요." 같은 간단하지만 솔직한 말에 마음이 열립니다.

 

⓷ 내면이 멋있는 사람

ISFJ는 겉모습이나 외모보다는 내면의 마음을 중요시 여깁니다. 위의 두번째와 비슷한데요, 진정성이 느껴지고 내면이 성숙한 사람이 참 멋있는 것 같습니다. 배려, 타협, 존중이 중요한 ISFJ는 이렇게 마음에서 느껴지는 진심에 감동을 받고 이를 잊지 않고 새겨둡니다. 그래서 소극적인 ISFJ도 이런 진심엔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본인도 더 함께하려고 노력합니다.

 

상대의 따뜻함에 설렘을 느끼는 ISFJ의 이상형은!?

상대의 따뜻함에 설렘을 느끼는 ISFJ의 이상형은!?

 

이런 이상형의 모습들에 ISFJ는 깊은 사랑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