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급한 성격때문에 가슴이 두근거려요

하루에 할일을 미리 생각하고 걱정하는 타입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남들보다 해야하는 것들이 너무 많아 항상 압박감이 심한데요,

또 꼼꼼한 성격과 책임감있는 성격으로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쉽게 놓치지 못합니다..

그래서 항상 마감기한에 마무리하여 이 조급한 마음이 끊이질 않는데

이것도 신경쇠약일까요? 항상 머리가 복잡하고 맑지가 않고 심장이 두근거리는게 심해요

 

만약 병원에 간다면 신경과를 가야하는데, 검사비용도 비싸서 쉽게 발을 들이지를 못하네요ㅠ

0
0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현재 느끼고 있는 압박감과 불안감, 그리고 몸의 증상들이 매우 힘든 상황이실 것 같아요ㅠㅠ 쓰니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스트레스와 과중한 책임감이 심리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할 일 목록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각 항목의 우선순위를 정해보세요. 꼭 해야 할 일, 할 수 있는 일, 나중에 해도 되는 일로 나누어 각각의 중요도를 판단해 보세요. 이로 인해 압박감을 줄이고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덜 수 있습니다.
    일정한 시간에 특정 일을 하도록 계획해보세요. 각 작업에 대한 시간을 정해두면, 처음부터 끝까지 그 일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매우 힘들고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돌보는 방법을 찾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금씩 변화해 나가며 더 나은 상태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요즘은 상담 받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용기를 내보세요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과도한 걱정과 압박감으로 인해 신경쇠약 증상이 나타나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문제가 나타나고 있는것 같습니다.이러한 증상은 과도한 걱정과 압박감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꼼꼼하고 책임감 있는 성격으로 인해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해내려는 욕구가 있다보니 더더욱 이런일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신경쇠약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와 걱정을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일을 계획적으로 처리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일을 처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마음의 안정을 위해 명상이나 호흡 운동과 같은 스트레스 감소 기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노력하다보면 마음은 편안해질 것 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익명2
    일단 상담치료부터 받아보는 건 어떠세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할 일이 미리 생각하는 건 좋지만 미리 걱정하지 마시고 리스트를 그날그날 작성 하는 건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