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 대한 자아존중감을 높일 필요가 있을까요?

저는 전기쪽 일을 하고 있는 남성인데 기계 설비 전기 일을 하고 있는데 일은 잘한다는 소리를 듣게 되었는데 남 모르는 자신만의 문제가 있습니다.

저는 일을 끝내고 제가 한일을 똑바로 했는지 여러번 확인하고야 마무리하는 버릇이 있지만 문제는 그리고도 안심을 못합니다.

그리고 담당자들이 라인체크부터 모든 테스트를 하고 난후 비로서 안심하고 한일에 대해 신경을 안쓰게 됩니다.

회사에 친한 동료는 저는 제 자아존중감이 없어서 그렇다고 하는데 저도 그런거 같아서 요즘 고민입니다.

평소 일에 대해 실수가 거의 없어 담당자들은 저를 절대 신뢰하지만 반대로 저는 제 자신을 믿지못해서 계속불안해해서 이런거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일에 있어서 제 자아존중감을 높일수 있을까요?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일에 대한 책임감이 강하신 것 같아요. 자존감의 문제라기 보다는 강박에 가까운 증상 같습니다.
    강박 증세 중 집을 나서면서 꼭 다시 들어와서 불이나 보일러나 에어컨을 한 번 더 확인 한다거나
    확인을 했음에도 불안해 하는 경우들이 있죠. 물론 스스로를 믿지 못하고 스스로에 대한 인정이 부족하면 낮은 자존감에 그런 모습들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기 일을 하셨으면 지난 시간 동안 일한 현장들이 쭈~욱 기억이 나실텐데 지금까지 잘해 온 현장들을 한 번 생각해 보세요!!
    다 잘해오셨고 크고 작은 실수도 있으셨겟지만 여전히 현장에서 제 몫을 하고 있는 스스로를 응원하고 격려해주세요. 남들의 인정보다는 이제는 자신이 스스로에게 인정해주고 격려해줄 때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저는 오히려 자아존중감보다 성향의 차이처럼보여요.
    전기에 대한 일에 실수가 있으면 안되잖아요
    목숨과 연결된 중요한 일이니까요
    그러니 그런 중요성을 아시기 때문에 책임감 있게 여러번 체크하시고 마무리하시는 성향이 있으신 것 같아요
    일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시고 끝까지 책임지려는 모습이 너무너무 멋지십니다.
    지금의 모습을 그대로 지키시되 나는 대한민국의 전기 분야를 책임지는 멋진 사람 중 한명이야!
    긍정적인 마음으로 우리 자신감있게 살아나가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