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정은지(31)가 요즘 다이어트 식단과 살을 찌워야 했을 때의 식단을 공개했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에이핑크'에는 '미룬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연말 건강관리 비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정은지는 최근 즐기고 있다는 식단을 소개했다. 다름 아닌 배달음식.
정은지는 "제가 요즘 맛있게 다이어트하는 거에 꽂혀서 나름 맛있는 식단을 하고 있다. 지금 단백질이 이렇게 많다"면서 배달음식에 단백질을 위주로 먹는 모습을 보여줬다. 정은지가 먹은 배달음식에는 두부면, 닭다리살, 달걀 후라이가 포함된 메뉴였다. 현재 다이어트를 위해 즐겨 먹는 단백질 위주의 식단인 셈이다.
이어 정은지는 JTBC 토일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에서 미란이 역을 할 때 살을 조금 찌워야 했다며, 그때는 "탄수화물을 많이 먹었고 현미밥 한공기를 매 끼니마다 먹고 거기에다 닭가슴살을 먹었다"고 말했다. 그외에는 거의 잘 먹지 않았다고.
잊지 말아야 할 것도 있다. 단백질 식단을 실천할 때는 반드시 적정량의 지방과 탄수화물도 포함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탄수화물이 너무 부족하면 체내 에너지가 부족해 피로감, 두통, 면역력 저하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지방은 호르몬 생성과 뇌 기능에 필수적이므로 완전히 배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단백질 중심 식단은 근력 운동과 병행할 때 가장 효과적이라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운동 없이 단백질 섭취량만 늘리면 과도한 열량이 지방으로 저장될 가능성이 있다.
정은지 jeje@kormedi.com
작성자 담율로
신고글 정은지 "살 잘 찌우려고 '이 3가지'만 먹어"...지금은 다이어트 중?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