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 불안해서 신경쇠약

정치적 여론 선동하려는 게 절대 아니에요

진지하게 요근래 사회면 뉴스 보면 불안해서 생리적으로 반응이 있어요

어제도 마인드키 인증하러 왔다가 계엄 뉴스 보고 몇 시간 동안 손발이 차게 식더라구요

생각도 마비되는 거 같고....

사실 계엄 이야기도 몇 달 전부터 이야기 나오고 실제로 군부 움직임도 기괴했죠

어디어디 예산 삭감된다는 이야기 듣는 것도 지겹고 화나고

5/18 때 계엄군이 국가유공자로 선정 되었다는 뉴스 듣는 것도 화가 치밀어요

정치가 실생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어제 실감하고 나니까 일상에 집중이 안 되고 무섭네요

 

0
0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국민들은 각자 제자리에서 할일만 하면 되지않을까요?물론 걱정은 됩니다 ㅠ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최근의 정치 상황과 뉴스가 많은 사람들에게 불안과 스트레스를 주고 있다는 점, 충분히 이해합니다. 특히 정치적인 이슈가 일상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더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는 뉴스와 정보의 양이 너무 많아서 소화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에 뉴스 소비 시간을 정해두고 그 시간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보세요. 예를 들어, 아침에 30분 정도만 뉴스에 집중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다른 활동을 하도록 해보세요.
    
    
    뉴스와 정치적 이슈로부터 정서적으로 거리를 두는 것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만큼만 정보를 받고, 그 외의 것들은 잠시 잊는 연습을 해보세요. 때로는 사회적 이슈에 대해 너무 깊이 생각하는 것이 오히려 스트레스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의 불안한 상황이 나중에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며, 자신을 잘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정적인 부담을 덜고, 건강한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익명자님은 정치적인 상황과 관련된 뉴스에 대해 걱정하고 불안해하고 있군요.
    이러한 뉴스가 님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안전과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도 님과 같은 느낌을 받고 있답니다. 그래서 정치적인이야기는 답답하고 속타는 내용이라 안 하길 바랬지요. 세상이 하수상해서 살아가는 것에 미래가 있는지 저도 궁금한 사람 중 한 사람이랍니다.
    우리네 민초들이 정치에 대해 뭘 알겠냐만은 우리는 한 사람의 국민으로써 우리의 목소리는 낼 수 있다고 봅니다. 정치적인 상황은 때때로 예측할 수 없지만, 우리는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목소리를 내고, 우리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국민투표가 아닐까 생각하네요.
    당신은 강하고 용감한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입니다.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국정은 안정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시끄럽고 국민들이 불안해 하지만 지금 윗 분들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논하고 있으니 해결은 분명히 된다고 봅니다. 우리들은 지금의 자리에서 동요되지 않고 열심히 제 할 일을 한다면 분명히 극복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저는 님을 지지하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마인드키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올려주세요.
    이곳이 대나무숲이라 생각하시고 하고 싶은 말을 호소하다 보면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는 되지 않을지 생각이 드는군요.
    님이 쓴 글은 모든 대한민국 국민들이 지금 같은 고민 같은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기에 모두들 이 사태가 잘 해결되도록 모두가 기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로록 우리 함께 힘내서 만들어 나 갑시다. 
    함께 힘을 내 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