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감이 몰려올 땐

우울감이 몰려올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뇌가 멈춰지고 아무것도 생각이 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밥도 먹기 싫어지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져요.

누구라도 연락하면 좋을 것 같은데 먼저 연락할 때도 마땅하지 않고 가족들에게는 괜히 아무이유없이

연락하면 이상하게 생각하기만 할 거 같아서

그냥 혼자 영상이나 보다 보면 우울감만 더 깊어지는 것 같아요!!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우울감이 느껴질 때는 정말 힘든 순간이죠. 이런 감정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작은 행동부터 시작해 보세요. 예를 들어, 일어나서 물 한 잔 마시기,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보는 것처럼 작은 목표를 설정하세요.
    가능한 일상적인 루틴을 유지하려고 노력하세요.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고, 식사하고, 잠자리에 드는 등의 규칙적인 생활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기분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산책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시도해 보세요. 신체 활동은 엔돌핀을 분비시켜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여러 방법들을 시도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대처해 보세요. 우울감은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수 있으니, 자신을 잘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할 때 주저하지 말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필요해요!!
    
    
    
    채택된 답변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특별한 이유없이 우울하신건가요?
    누구나 다 기분이 가라앉는 날이 있는 것 같아요.
    쓰니님처럼 우울한 기분이 들면 아무 생각도,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우울증이 무섭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티비에서 쓰레기집에 사는 사람들을 가끔 보곤 하는데 우울한 마음이 너무 깊어지면 작은 쓰레기조차 치우는게 힘들어져서 쌓아두다보니 그렇게 되는 것 같아요.
    위에 난방고양이님도 말씀하셨지만 그런 마음이 들 때는 아주 작은 행동으로 주의를 환기해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어나는 것이 힘들더라도 일단 침대에서 몸을 일어나보고 집안을 괜히 왔다갔다 하면서 몸도 좀 풀어주세요. 그렇게 아주 작은 것부터 천천히 해나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