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장애] 사회생활의 적응장애

처음 가는 낯선 장소에서는 잘 적응을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친구나 회사 동료도 처음에 낯설어서 말도 못 붙이고 어떻게 친해져야 할지 막막해질 때가 많은데,, 익숙해지는 데까지 너무나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어떤 때는 익숙해지지 못하고, 적응 못해서 그만 두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내 생각이나 고집이 세서 그런 건지 몰라도 너무나 억울한 부분도 많을 때가 있고요.

 그래서 지금도 불합리한 처분을 받는다 하더라도  그냥 그대로 다니는 편이에요. 

바꿨다가 적응 못하고 힘들어하는 내 자신이 싫어서요. 적응잘하는 사람들보면 부러워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낯선 장소나 새로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네요ㅠㅠ 처음에는 불안감이나 어색함이 크게 느껴져서 적응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죠.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더 힘들고, 부러움이나 억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향이나 느끼는 감정을 수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 어색함이나 불안을 느끼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는 일입니다.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이러한 감정을 인정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새로운 사람들과 대화할 때, 상대방에게 질문을 던지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방이 이야기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신과의 비교를 줄이고 자신만의 속도로 적응해 나가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모든 사람이 각자의 방식과 속도로 적응해 나가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이겨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