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모임에서의 적응장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 새로운 모임에 나갔을 때 적응하는데 조금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남들은 금방 친해지는 것 같고 친화력도 좋은 것 같은데 나이가 들어도 새로운 모임은 참 어렵네요ㅜㅜ 특히 다들 잘 알고 친한 모임에 저 혼자 들어가게 되면 특히나 더 힘들더라고요... 

 

겉으로는 잘 지내는 것 같아도 속으로는 언제 끝나지 집에 가고 싶다ㅜㅜ 만 생각하는 것 같아요. 한두번 나가다가 그만 나갈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넉살도 좋고 친화력 좋고 사람들과 두루두루 잘 지내시는 분들 너무 부러워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이나 낯선 모임에 적응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다른 사람들이 서로 잘 알고 친한 사이일 때 더욱 더 불안감과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느끼시는 감정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경험을 가지고 계실거에요.
    처음에는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기보다는 한두 사람과 간단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한두 사람과 친해지면 그 이후에 더 큰 그룹에 참여하기가 수월해질 수 있어요!!
    공통의 관심사를 찾아보시고 적극적인 경청을 먼저 하시면서 질문으로 대화를 이끌어 가보세요~
    
    
    다른 사람들과의 친화력이 다르다는 점을 인정하고, 자신만의 속도로 적응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에게 집중하시면서 적응하는 데 어려움이 없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