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적응장애기

예전에 한참 혈기가 왕성했던 시절, 의욕은 앞서지만 제대로 이뤄내지 못하는 것 같던 나날들이 있었죠.

마음은 저만치 앞서가는데 내가 이루어낸 것은 없는 것 같은 절망감. 회사에서 빨리 승진은 하고 싶고 인정 받고 싶은데 나 혼자만의 욕심이 앞서서 한참 괴로워하던 시절이 있었어요. 그러다보니 점점 의욕도 사라지는 것 같고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고 집에 가면 괜히 눈물이 나고 아침에 눈을 뜨면 회사가 너무 가기 싫어서 오늘 하루 어떻게 버티나 죽을 것 같았죠. 무엇을 해도 뭔가 채워지지 않는 기분이 자꾸 들고 회사에서도 적응하지 못하는 것 같아 마음은 더 불안해지고. 한참 적응장애기를 겪고 많은 것을 내려놓고 잠시 휴식을 취하니 다른 내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적응장애도 극복했던 것 같아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휴식을 하실만큼 적응에 어려움이 많으셨나 보네요ㅠㅠ 특히 직장 생활에서의 압박감, 승진에 대한 욕망, 그리고 그로 인한 스트레스는 상당히 힘든 경험입니다. 겪으신 감정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해요~ 
    이제는 더 나은 시각으로 상황을 바라보게 되었고,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는 방법을 익혔다는 점에서 큰 발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 자신을 잘 챙기고, 필요할 때마다 휴식과 재충전을 잊지 않도록 하세요.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잘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은 지속적인 성장과 행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신의 여정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