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짜증내는 기분장애

특별한 사건이 없어도 갑자기 짜증이 솓구치고는 합니다.

집에 들어왔는데 깨끗하지 않고 지저분하다든가, 밥 먹으러 가는데 메뉴를 빨리 정하지 못한다든가.

일상생활을 하다가도 한 순간 기분이 확 상하고는 합니다.

그 원인이 나 자신인지 남인지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냥 갑자기 짜증이 솓구칩니다.

왜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짜증이 솓구치면 한 숨 푹 내쉬고 그냥 다음 일을 할 뿐.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민트홀릭
    상담심리사
    갑자기 짜증이 올라와서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누구나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상태에서 무엇인가가 처리되어 있지 않으면 짜증이 올라오기 마련이죠.
    지금 내 눈앞의 상황이 처음 있는 일이 아니기에 더욱 짜증이 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허나 짜증을 내면 상대방 뿐만 아니라 내 기분 역시 좋을리 없으니 조금만 감정을 누그러 뜨리면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예상치 못한 상황을 직면할때 짜증은 더욱 쉽게 올라 올 수 있으니 미리 그런 상황일 수 있어 그러니 짜증내지 말자 머리속으로 충분히 시뮬레이션을 진행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미리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 인해서 같은 상황이 현실로 직면하면 그 충격(?)이 좀 덜 할 수 있거든요.
    이미지 트레이닝 하는거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그동안 쌓여 있는 짜증을 좀 비워 내주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삶에 있어서 힘듦이 곧 스트레스가 분명 쌓여계실거에요.
    하루쯤 지저분해도 괜찮습니다 나를 위한 시간을 많이 가져주세요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일상 생활 속에서 다양한 스트레스와 압박을 경험하고, 이것이 반복되어지다 보면 감정의 기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도 떨어지며 더 작은 자극에도 쉽게 감정을 빼앗기게 됩니다. 자신의 감정이 언제 통제를 벗어나는지 잘 살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내가 감정이 상하는 그 시점이 언제인지를 먼저 인지하고 돌이키려고 마음 먹는 것만으로도 감정이 많이 돌아올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