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지 않은 미래의 걱정불안

오늘은 정말 머리가 아프고 집중이 안 된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온갖 걱정이 떠오르기 시작했다. 내일 중요한 회의가 있는데, 발표를 잘 할 수 있을지 불안하다. 사람들이 내 이야기를 어떻게 들을지, 혹시 실수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머릿속을 맴돈다.

그리고 일상적인 일들도 신경 쓰인다. 친구와의 약속을 잊지 않았는지, 혹시 또 다른 일이 생기지는 않을까? 나중에 후회할까 봐 걱정된다. 심지어 내일 날씨가 어떨지도 신경 쓰인다. 비가 오면 외출하기 싫고, 맑으면 기분이 좋겠지만, 그마저도 불안하다.

이런 걱정들이 계속해서 쌓여가니 집중이 안 된다. 책을 읽으려 해도 머릿속에서 다른 생각들이 끼어들어와서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래서 운동이나 산책을 하려고 해도, 머리는 계속 뒤죽박죽이다.

이런 상태가 계속되니 피로감이 쌓이고,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된다. 내일은 좀 더 마음을 가라앉히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노력해봐야겠다.

0
0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너무 공감해요. 저도 늘 머리속에 걱정이 가득..
    대부분은 쓸데없는 걱정이라는걸 알면서도
    그칠 수가 없네요 ㅠㅠ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일상의 여러 걱정들로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드시겠어요ㅠㅠ
    중요한 일을 앞두고 하는 적당한 걱정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정서적 반응이지만 과하거나 지나칠 경우 신체적, 심리적으로 증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불안한 마음이 늘 기본적으로 바탕 되어있다 보니 어떠한 사건이나 이슈 앞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이 걱정, 염려 같으세요~ 동시에 사라진게 기쁨과 감사와 기대 입니다. 회의를 앞두고는 잘할 수 있을 거라는 긍정적인 생각,  운동이나 산책을 하면서 상쾌하고 기분이 좋아질거라는 기대감 같은 생각들로 전환하는 연습들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ㅠ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항상 불안에 휩쓸려다니시는군요
    하지만 그것은 자연스럽습니다. 불안은 우리가 꼭 가져야하고 없앨 수없는 필수감정이니까요
    하지만 그 불안이 너무나도 커서 내가 현재를 즐기지못하며 미래만 걱정하는 것은 어리석습니다.
    불안한 마음이 있으시겠지만 명상도 좀 하시고, 긍정적이고 믿음을 가진 태로 우리 앞으로 나아가봅시다. 일어나지도 않는 미래가 생각이 드시는 것은 자연스럽지만 자연스럽게 그 걱정은 받아들이시되 그 미래도 내가 만드는 삶! 내가 지금 그 미래를 위해서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부지런히 살아가보아요. 그렇게 부지런하게 살면서 지내면 불안이 조금조금씩 줄어들고 보람찬 삶을 보내실 수 있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