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연수에 대한 불안감

약 2달 전에 운전면허를 땄는데 도로주행 시험을 한번에 붙지 못 하고 3번째 겨우 합격을 할 정도로 도로에서의 운전에 자신이 없습니다. 시험 볼때도 뒤의 트럭이 늦게 주행한다고 빵빵 거려서 더 움츠러든 적도 있었습니다. 3번째는 가까스로 합격해서 운전면허를 취득했지만, 혼자 차를 운전할 자신이 없어서 면허 취득후 아직까지 운전연수를 나가지 못 하고 있습니다. 여러 매체를 통해서 난폭운전이나 보복운전하는 사건도 많이 보니 운전에 대한 두려움이 더 커지는것같습니다. 나의 잘못과 상관없이도 사고가 나는 경우를 많이 봐서 더 불안해서 운전대 잡기가 망설여지네요. 

0
0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아 맞아요.. 저도
    운전할때면 진짜 조심스러워지는것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운전을 어려워 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봤어요~장롱명허인 사람들도 많더라고요ㅠㅠ운전도 결국 습관이기 때문에 반복해서 해보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운전석에 앉아 있는 시간을 오래 가지는 게 시야를 넓히고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초보들은 시내 주행보다 오히려 고속도로 주행을 더 추천해요. 복잡한 주말에 말고 한가한 평일 낮이나 복잡하지 않는 도로를 운전 잘하시는 분 한 분 모시고 고속도로를 오래 운전하다 보면 어느정도 차에 있는게 익숙해져서 운전 실력도 금방 늘고 두려움도 조금 줄어들지 않을까 싶어요~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운전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시나보네요
    하지만 운전뿐만 아니라 그 어떠한 부분을 처음으로 시작하시면 누구나 어려움을 겪습니다.
    누구나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이 있어요
    그러나 시간과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시면 우리 어떤 것도 해낼 수 있어요
    운전도 마찬가지입니다.
    처음에는 낯설고 힘이들지라도 노력하다보면 반드시 좋은 일이 찾아올거예요
    운전 포기하지말고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