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미래에 대해서 걱정하는 불안장애가 있어요.

저는 항상 미래에 대해 불안감을 느껴서 오늘을 행복하게 지내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확실히 불안장애가 있는 것 같은데요. 예를 들면 해야 할 일이 있거나 발표가 있거나 약속이 있거나 시험이 있거나 하면 계속 그 생각만 해요. 잘 될까? 어떻게 해야 하지? 등 별 생각 다 하면서요. 항상 앞으로의 일 때문에 지금 스트레스를 받고 마음이 편하지 않아요. 이게 마치 월요일에 학교나 회사에 가야 하기 때문에 일요일 저녁이 편하지 않은 느낌인데요. 저는 매일매일이 이런 식이니까 사실 아무 걱정 없이 행복한 하루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아요. 항상 불안과 스트레스의 연속이지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요.
    하지만 걱정과 불안 염려가 지나칠 경우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처를 어렵게 하고 정신, 신체적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매일매일 불안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다 보면 어떠한 증상이라도 어느순간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불면증이 될 수도 있고 식욕저하나 스트레스 반응으로 될 수도 있구요~
    감사한 마음을 회복하는 것이 불안을 덜어내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발표를 앞두고 있거나 시험을 앞두고 감사한 마음을 기억하고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긍정적인 마음이 불안을 덜아준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