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많은 곳에 가면 불안해요

사람 많은 곳에 가면 불안해요

 

6년전에 가족여행으로 중국 시안에 간적이 있어요.

그때 진시황릉을 구경하려고 줄을 서서 입장하는데 

뒤에 있는 중국 관광객들이 줄을 무시하고 앞사람을 밀면서 우루루 입장했어요. 그 때문에 쭉 밀려들어간  저는 힘도못쓰고 진시황의 병사들 전시구역 난간까지 밀려갔습니다. 그 밑이 깊은 지하층이어서 

떨어지는 줄 알았어요. 그때 오빠가 잡아서 버텨주지 않았다면 전 그대로 낙사했을겁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이 많이 밀집된 곳에 가게되면

어지럽고 구역감이 들어요. 몸에 힘도 안들어가고

제대로 된 사고를 하는것도 힘든 것 같아요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사람이 밀집되어있는 곳에서 정말 위험할 뻔 하셨겠어요. 트라우마로 남으실만한 일을 겪으셨네요ㅠㅠ 저도 시내를 가거나 번화가를 가면 사람들이 저에게로 막 오는 것 같은 불안함이 생기곤 해요. 하지만 느낌상 그런거지 그게 불편하거나 심할 정도는 아니지만 글쓴이님처럼 어지럽고 구역감까지 들정도면 불안장애의 증상이 나타나고 진단도 받을 수 있을 정도인 것 같아요. 그런 상황일 때만 그렇다면 되도록 피하면 되지만 불안장애는 합병증까지도 유발할 수 있어서 꼭 병원을 찾아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트라우마와 공황장애의 초기증세도 보이네요
    우리 그런 부분은 내가 긍정적으로 극복할 수도 있겠지만 의학적인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라우마와 공황장애는 다른 전문지식이 필요하고 나의 생각과 생각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해결하는 것이 매우 좋기 때문에 부끄러워하지마시고 주위의 병원이나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셔서 사람들 앞에서, 밀집된 곳에도 당당하실 수 있는 작성자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