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분노조절장애로 인한 고민

꽤 적지 않은 사람들이 그렇듯이, 저 또한 분노조절장애로 인한 고민이 있어요.

이게 저에게 큰 고민인게, 대인관계에서도 문제가 되지만, 결국 그로인한 스트레스를 제가 짊어지게되거든요.

결혼 생활에서도 그렇고,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 가족 사이에서의 관계 등 꽤 이로 인한 트러블이 생기게 되네요.

분노를 억누르기위해 교회, 독서, 명상 등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았지만 쉽게 고쳐지지 않네요.

남은 인생을 행복하게 지내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 중입니다.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익명1
    저는 혼자서 삯히는 ᆢ 화병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지인들을 안만나게 되고ᆢ 시댁도 또한 큰 맘 먹고 안가면서 그나마 속앓이 하는게  조금은 나아지더라구요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분노조절장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네요
    사실 감정에 대해 솔직하지 못하거나 감정 조절을 잘 하기못하거나 표현하지 못하면 분노조절을 잘 하지못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독서, 명상등의 방법도 좋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표현 하는 것의 방법의 변화를 추천드립니다.
    분노라는 감정을 막기는 쉽지않아요.
    분노라는 감정이 나왔을때 이를 표현하되 이를 부드럽고 상대에게 상처를 주지 않게 표현해야합니다.
    무조건 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기 보다! 남을 생각하면서, 남을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며 표현한다면 분노라는 감정을 잘 표출하여 남들과 문제가 잘 생기지않을거예요.
    나도 소중한 만큼 남들도 소중하다! 라는 마음으로 생각보다 표현의 변화가 분노 조절을 가능해주게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