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지고 있는 분노조절장애

제 고민 중 하나는 분노조절장애로 인한 것이에요.

어렸을 때 부터 큰 고민 중 하나였는데, 속에서 끓어오르는 분노를 억누르기가 너무 힘드네요.

그러다보니, 타인과의 관계에서도 실수를 많이 하고 결국 저에게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학창 시절에도 그랬고 회사 생활을 하면서도 계속 그러니, 거의 평생 따라다니는 고민거리네요.

상담을 한 번 받아봐야하나 생각도 했지만, 실행에 옮기지 못했는데 앞으로는 어떻게 할 지 고민입니다.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상담을 받아봐야겠단 생각이 들 정도로 스스로 감정 조절이 어려움을 인지하고 계신가보네요.
    그동안 많은 관계를 가지시면서 얼마나 어려운 점들이 많으셨을까요?ㅠㅠ
    분노조절장애를 그저 성향으로 치부하거나 성격으로 알고 계시면 쉽사리 상담을 받거나 치료를 받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명백하게 행동장에로 보고 있으며 그 원인이 호르몬 분비의 이상이나 감정조절을 담당하는 뇌역할의 기능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 되는 거다 보니 약물치료나, 인지치료,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일상 생활에 영향을 많이 주신다면 치료도 꼭 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분노조절장애를 오래전부터 가지고 계셨네요.
    분노 조절 장애는 보통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보통 감정에 대해 표출하지 못해 이게 쌓여서 안좋게 분출되는 경우나, 표현하는 것이 서툴러 나쁜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이 분노 조절을 못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지금 문장으로만 볼때는 어떤 원인인지는 잘 나와있지 않지만 그래도 많이 힘든 경우가 많았을 것 같아요.
    상담을 고민하고 계셨다했는데 사회생활이 불편할정도시면 하루빨리 전문적인 의사로부터의 상담을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한번의 가벼운 상담이 상태를 호전시키거나 마음을 가볍게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