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우울한 감정은 항상 베이스에 깔려있고 만성피로에 체력이 안좋아요 움직이는 것도 싫어하고 누워서 재밌는 영상이나 볼때는 기분이 좋다가 현실로 돌아오면 또다시 우울해져요 예민해서 욱할 때도 많고 감정이 널뛰는 경우가 많아서 조울증인지도 모르겠어요 감정조절을 잘해서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 하고싶네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0
0
댓글 2
익명1
늘 우울한 감정으로 살아간다면 정말 힘들겠어요.
우울감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약물치료가 시급하다고 해요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감정의 기복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네요ㅠㅠ 우울한 감정이 기본적인 상태이면 늘 에너지가 소모적인 상태로 계시겠네요. 감정의 기복이 일정한 사람들과 비교해보자면 다른 우울한 일들을 겪고 속상하고 아픈 일들을 겪으면 내려가는 감정의 우울감이 평소에도 있다고 하시니 얼마나 힘드실까요ㅠㅠ 영상을 볼 땐 그 기분을 잠시 잊을 수 있을 뿐이지 해결이 되는 건 아닙니다.
스스로 왜 우울감이 오는지 예민한지를 들여다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럴만한 계기나 원인이 스스로 파악이 되신다면 본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애를 써보시면 좋을 것 같고 그게 쉽지 않고 우울감이 지속되거나 일관적으로 나타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진단을 받아보시고 치료나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기본적인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좀 더 활동적인 운동이나 식단 등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