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긍정적인 감정이 들 때, 되게 활기가 넘치고 적극적이고 엄청 으쌰으쌰하여 무슨 일이든 내가 할 수 있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도전하는 삶을 살려고 해요. 그러나, 불편하거나 부담스럽거나 부정적인 감정이 조금이라도 들면 되게 다운되고 무기력하고 식욕도 없어져서 몸과 마음이 너무너무 아프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서 되게 확 가라앉아져요..이런 감정기복이 심한 제가 조울증이 아닐까 많이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아요.
0
0
댓글 4
익명1
감정기복이 있으시군요 저도 그런면이 있긴해요
그래도 조을증은 아니실듯해요
익명2
조울증은 지속성이 있어야 한다고 해요
조증이 1주일 이상 우울증이 2주이상 지속되면 의심해봐야 한다고 하네요
익명3
저도 감정기복 있어요~ 근데 누구나 다 좋고 싫음에 따라 감정기복이 있는거 아닐까요???
제가 보기엔 조울증은 아닌듯 합니다 ^^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감정의 기복으로 인해 걱정이 많으시겠어요ㅠㅠ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감정들이라 상황에 따라 충분히 발현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감정의 기복 폭이 극화가 되면 문제가 된다고 생각이 되죠. 누구나 긍정적일 수도 있고 불편하면 부담이 되거나 부정적인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만 조절이 가능한지 이로 인해 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거나 정서적으로 힘들어진다면 스스로를 좀 더 면밀히 들여다 보는 게 필요합니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으쌰으쌰 하려는 게 오히려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고 있지는 않은지 내게 찾아오는 스트레스가 어디서부터 어떻게 왜 오는지 깊게 생각해 보시고 스스로를 살펴봐서 그것들이 조절이 가능한 부분인지 아니면 도움이 필요한 부분인지도 확인해 보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