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하고 싶은데 힘들어서

육아에  쉬고 이제 아이가 다 커서 학원 여러개 보내고 하니 시간여유가 좀 많네요.

그런데 경력단절이고 또 저희 직종은 주부가 되면 그만 두는 경우가 많아서 자격증이 있어도 재취업이 힘드네요. 취업한다해도 일 하는 것도 다 까먹고 기억도 잘 안나네요. 

지금 너무 자신감이 없어요. 어디 알바라도 나가볼까 싶은데 일 갔다가 사고만 치고 오는 건 아닌가 싶고요.

그래서 다른일도 좀 알아볼까 하고 찾아보는데 제 나이에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는 거 같아 슬프네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신경수
    상담교사
    긴 시간 직업도 포기하시고 육아로 수고가 많으셨어요!! 재취업에 대한 고민이 또 새로 생기셨지만요ㅠㅠ 우선 가지고 계신 자격증으로 적극적으로 취업에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가장 잘하실 수 있는 일이니 우선 순위에 두면서 알아보시고 거절을 당하시더라도 그런 도전들로 자신감을 좀 더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사회적인 분위기가 경력 단절이신 분들을 도우려 하고 지원하는 사업들이 많으니 함께 병행하시면서 알아보길 추천드려요. 취업교육, 직업교육, 자격증 지원 사업 등 엄청 많더라고요~ 다만 너무 정보가 많다보니 오히려 더 막연하게 느껴지고 겁이 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가족들과 이런 상황들을 함께 공유하며 지원과 격려를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고를 치더라도 겪어보고 두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화이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