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아이들에게 짜증만 내고 울컥 화를 내는 내가 싫어요..

https://trost.moneple.com/birth/3831622

ENFP.. 다혈질인 성격인 것이라기엔..

아마도 MBTI 보다는 스트레스가 쌓이고

육아 우울도 제대로 못푼 상태로 지내온 것의 문제고

제가 치밀어 오르는 짜증을 잘 컨트롤 하지 못하는 문재겠죠...

 

첫째 낳아서 키우는 3-4년은 그래도 버텼던거 같아요. 

 

워킹맘.. 34에 결혼하고 35에 첫째를 낳았어요

출산휴가 3개월 육아휴직 3개월...

유축기 들고다니며 모유수유한다고 출장가서도 서울역 부산역에서도 수유실 찾아다녔고요. 

 

이유식 제손으로 해본다고 시판 이유식

안하고 제가 다 재료 사다 퇴근하고 오거나 주말에는 재료 만드느라 바빴죠. 퇴근하자마자 와서 청소도 하고.,; 

엄마께서 근처 사셔서 늘 하원하고 아이를 돌봐주시다 저녁먹이고 잠든 것까지 보고 가실 정도로 첫손주 고이 돌봐주셨고 신랑도 퇴근 후 오면 저녁 먹고 설거지하고 마른 빨래 개고 돌려놓은 빨래 널고 했었고요. 

 

둘째 두살 터울로 갖고 싶고 첫째 아들이니 둘째 딸 낳고 싶었고 근데 생각만큼 안생기고..

저는 지치고 뭔가 짜증이 늘어나고...

신랑이랑 다투는 일도 많아지고

그러다 둘째가 생기고는 뭔가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부부상담을 받기도 했어요. 

 

둘째가 태어나고 유축하며 다녔던게 힘들어서 이번엔 첫째때 남은 육아휴직 9개월을 쓰기로 하고 출산휴가 3개월해서 1년을 쉬었어요. 

1년 쉬는 동안 5살 첫째 육아 둘째 육아하며 정신없이 지나가버려 일은 쉰거지만 몸은 돌볼새 없이 몸도 마음도 지쳤고 복직 하며 첫째 봐주시느라 디스크가 여기저기 온 친정엄마는 시술하셔야할 정도였고 어린 둘째 시어머님께ㅜ사정사정 부탁해 하시던 일 1년 쉬시라하고 대신 그보다 더 육아용돈 드리며 아이를 맡겼네요. 어머님은 너무 좋으신 분이라 많이 이해하고 집안일도 도와주셨어요. 늘 감사하고 있지요. 

그래도 어머님도 일을 쉬실수는 없어서 9개월 뒤 이제 오전 돌봄 서비스 신청해서 오전은 돌봄쌤과 신랑이 아이듯 등원 등교하고 저는 일찍 퇴근 해 친정엄마랑 하원 및 저녁 등을 하는 루틴...

 

제가 35에 첫째 39에 둘째를 낳으니

체력도 너무 딸리고 운동하고 담 쌓고 살아온 덕에 더 체력은 바닥 엄마라는ㅜ이유로 악으로 깡으로 얼집 학교 학원 모든 연락에 준비물 챙기기 옷 챙기기 이런 사소함건 제 몫. 지친거죠. 아이들에 조금만 잘못해도 한두번 말해 안되면 버럭 화내고 짜증이 극에 치달아 제가 생각해도 히스테리 부리듯 미친듯 쏘아 붙이고..

이런 절 신랑은 싫어하고, 핸드폰 게임만 붙잡고 본인만 쉬려는 신랑, 둘째 낳은 후로는 설거지도 엄마가 다 해주시는데 와서 그걸 알면서도 안나서는 것도 짜증, 그러고는 자기도 아이들이 말 안들으면 버럭 화내고 손찌검하면서 그건 또 잘못이라 생각 안하고...

 

그러니 신랑에게 화가 나는걸 어느새 아이 그것도 둘째에게 풀기도 하더라고요. 둘째가 조금 더 일찍 나왔으면 좋은데 시기가 진급시기랑 맞물려 진급이 엄청 늦어지고 체력은 딸리니 에너지 넘치고 활달한 둘째가 벅차기도 하는데다 신랑이 아무래도 딸이라고 이뻐하고 첫째는 아들이고 첫째라고 이제 초등생이라며 혼내는게 맘에도 안들고 그러니 둘째에게 오히려 모질어지는 제가 보이네요...

 

아이들 너무 이쁘고 고맙고 사랑스럽지만..

말을 해서 두세번을 넘어서 제 뜻대로 행하지 않으면 치밀어 오르는 짜증과 화를 어찌하면 다스릴 수 있을지.. 지친거 같는데.. 저와 아이들 때문에 아이들 봐주시느라 고생하시는 친정엄마께는 하소연을 할 수도 없고... 참 답답합니다. 

아직은 11살 첫째가 사춘기는 아니지만 곧 사춘기 접어 들면 제가 더 도닥여야할텐데 그 전에 제 마음부터 스트레스부터 해결하고 아이들을 봐야할텐데 말이에요... 고민입니다. 정말. 

0
0
신고하기

작성자 인프리

신고글 (고민) 아이들에게 짜증만 내고 울컥 화를 내는 내가 싫어요..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